엔비디아, 스마트시티 AI 가속화를 위한 '옴니버스 청사진' 공개 > AX소식

본문 바로가기

AX소식

[뉴스] 엔비디아, 스마트시티 AI 가속화를 위한 '옴니버스 청사진' 공개

본문

엔비디아, 스마트시티 AI 가속화를 위한 '옴니버스 청사진' 공개

엔비디아(Nvidia)가 스마트시티 내 인공지능(AI) 구현을 가속화하기 위한 '스마트시티 AI용 옴니버스 청사진(Omniverse Blueprint for smart city AI)'을 발표했습니다. 이 청사진은 엔비디아 옴니버스(Omniverse), 코스모스(Cosmos), 네모(NeMo), 메트로폴리스(Metropolis) 플랫폼을 결합하여 도시 전체와 핵심 인프라에 물리적 AI의 이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주요 내용:

  • 목표: 도시의 운영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AI 에이전트 개발 및 테스트를 용이하게 하는 현실적인 도시 디지털 트윈 생성을 가능하게 합니다.
  • 활용 분야: 공공 안전, 에너지 효율성, 교통 관리와 같은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해 전 세계 다양한 기업과 도시에서 이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.
  • 사례: 프랑스 국영 철도 회사(The French National Railway Company)는 디지털 트윈과 AI 에이전트를 사용하여 실시간 운영을 모니터링하고, 비상 대응을 시뮬레이션하며,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.

이 청사진은 도시가 AI 기술을 통해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며, 도시 관리의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.


참조 링크: GTT Korea

댓글목록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게시판 전체검색
상담신청